Green World

생명의 지구 살리기를 실천합니다.

Green World
부천권 ASEZ STAR, 하천을 살리는 EM흙공 던지기
왁자지껄한 실내에는 코끝을 톡 쏘는 시큼한 냄새가 가득하다. 학생들이 찰흙 놀이를 하듯 손으로 흙을 뭉쳐 동그랗게 모양을 만드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른다. 팔이며 목덜미, 티셔츠가 금세 누런 얼룩으로 물들지만 아랑곳하지 않는다. 7월 24일, 아세즈 스타 부천권 회원 약 60명이 EM흙공을 만들기 위해 부천소사교회에 모였다. EM흙공은 80여 종 유용미생물이 든 EM용액과 황토를 뭉친 것으로, 일정 기간…
Green World
영동권 ASEZ STAR, 제3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 야영장 정화활동
7월 25일, 방학을 맞은 영동권 아세즈 스타 회원들이 태백에 소재한 365세이프타운을 찾았다. 16일부터 시작된 ‘제3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의 원활한 진행을 돕기 위함이다. 안전캠프에는 전국의 4~6학년 초등생 1,250명이 2박 3일씩 1~4기로 나뉘어 참가했다. 아세즈 스타는 태백시, 365세이프타운 관계자와 협의해 3기 참가자들이 퇴소한 후 텐트와 야영장을 청소했다. 중1 새내기부터 고3까지, 태백을 비롯해 강릉, 속초, 동해 등지에서 모인…
Green World
페루 리마권 ASEZ STAR, 산타로사 삼림공원에 묘목 200그루 식재
2021년부터 올해까지 큰 규모의 산사태가 연이어 발생한 페루에서는 숲 조성의 중요성과 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빈 땅에 나무를 심으면 그 뿌리가 토양을 고정시키고 빗물의 침투 시간을 늦춰 산사태 예방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12월 21일, 페루 리마권 아세즈 스타(ASEZ STAR, 하나님의교회 학생봉사단) 회원 약 140명이 산타로사 삼림공원에 묘목을 심기 위해 모였다. 황량한 산기슭의 돌덩이들을 치우고…
Green World
페루 리마 지역 회원들, 카르파요 해변 정화
10월 29일, 아세즈 스타(ASEZ STAR, 하나님의교회 학생봉사단) 페루 리마 지역 회원들이 카야오 카르파요 해변에서 정화활동을 펼쳤다. 카르파요 해변은 지난해 1월 기름유출사고로 몸살을 앓았던 곳이다. 이날 정화활동에는 아세즈 스타 회원과 친구 등 1500명 이상이 참여했다. 알비나 루이스 페루 환경부장관과 히앙카를로 카사사 카야오 주의회의장도 함께하며 회원들을 격려했다. 카야오 주의회는 쓰레기봉투와 폐기물 운반차를 지원했다. 루이스 장관은 개회사를 통해…
Green World
미국 CA 샌디에이고 카운티 회원들, 피에스타섬에서 Green World 캠페인 전개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 위치한 피에스타섬은 미국 내 인공 해양공원 중 가장 규모가 큰 미션베이 공원(Mission Bay park)에 위치해 있다. 넓은 잔디밭과 모래사장, 갯벌이 펼쳐진 이곳은 붉은가슴도요, 물수리 등 국제자연보전연맹(IUCN)에서 멸종위기등급 관심대상으로 지정한 동물의 서식지이기도 하다. 9월 10일, 아세즈 스타(ASEZ STAR, 하나님의교회 학생봉사단) CA 샌디에이고 카운티 회원들이 피에스타섬에서 해양생태계 보존에 나섰다. 아세즈 스타 회원과 샌디에이고 공원 관리국…
Green World
경기남부권 아세즈 스타, 궁평리 해수욕장에서 환경정화
8월 20일, 아세즈 스타(ASEZ STAR, 하나님의교회 학생봉사단) 수원호매실지부 외 경기남부권 34개 지부 회원들이 화성시의 궁평리 해수욕장에서 ‘Green World’ 활동을 전개했다. Green world 활동은 아세즈 스타가 가정과 환경 등에서 실천하는 4대 활동(Good Student, Good Neighbor, Green School, Green World) 중 하나다. 이날 활동은 하나님의 교회가 방학마다 실시하는 청소년 성경·인성 교육 프로그램인 학생캠프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오전 9시경,…
Green World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회원들, 기후변화 대응 위해 나무 심기 전개
8월 13일, 하나님의교회 학생봉사단 아세즈 스타(ASEZ STAR)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회원들이 웨스트밸리시티 헌터 지역 5600W 3500S 거리에서 ‘Green World 1 ’ 활동을 진행했다. 온실가스 증가로 인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나무를 심은 것이다. 이날 활동에는 아세즈 스타 회원들과 학부모, 웨스트밸리시티 삼림 감독관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웨스트밸리 시청은 묘목 15그루와 장갑 등의 물품을 지원했다. 1. 아세즈 스타가…
Green World
몽골 울란바토르 회원들, 시외버스터미널 일대 정화
겨울이면 영하 40도의 혹한이 이어지는 몽골은 반대로 여름에는 영상 40도에 육박하는 폭염이 맹위를 떨친다. 8월 10일, 몽골 울란바토르 아세즈 스타 회원들이 무더위도 아랑곳하지 않고 드래건 시외버스터미널 일대에서 Green World 1 활동을 전개했다. 회원들이 힘을 모아 거리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이 활동에는 울란바토르 회원, 울란바토르 시청관계자 등 140여 명이 참여했다. 1. 아세즈 스타가 가정과 이웃, 자연과 사회에서…
Green World
인천·부천권 ASEZ STAR, 실미도유원지 정화활동
인천 중구 무의도에 위치한 실미도유원지는 하루 두 번 물이 빠지면 인접한 실미도까지 걸어갈 수 있고 해수욕장과 소나무 숲이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8월 7일, 인천·부천권 아세즈 스타(ASEZ STAR, 하나님의교회 학생봉사단) 회원과 친구들, 부모님 등 450여 명이 방학에 진행되는 학생캠프의 일환으로 실미도유원지 정화활동에 나섰다. 재잘대며 유원지에 도착한 회원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쓰레기를 주웠다. 쓰레기봉투는 파도에 밀려온 스티로폼…